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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판용(관전자용) 래더맵

◎ Observer Board.zip 의 경우 일반 전체화면에 맞춰서 멀티보드의 길이를 짠 래더맵입니다. (게임화면을 조정한다면 창모드에서도 충분히 깔끔하게 나옵니다.)

◎ Observer Board win.zip 의 경우 창모드로 실행하여 작은 화면으로 할 때를 기준으로 멀티보드의 길이를 맞춘 래더맵입니다. (게임화면이 창모드에서도 작은 편일 때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Observer Board 2 vs 2.zip 의 경우 2:2 전용 맵입니다. 옵저버보드의 크기는 Observer Board.zip과 같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에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안녕하세요, 글쓴이입니다. 대략 수정을 시작한 지 10여일 만에 드디어 맵 수정을 마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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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분이 나간 후 찍은 스샷이므로 파랑의 인구수가 0으로 표시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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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2 전용 옵저버보드에서는 스킬이 연동되지 않습니다.
  

보시다시피 일반 베넷에서 유저와 할 때 제대로 작동하는지 대강 실험을 하였고, 유프로 님께서 적극 참여하여 도와주셨습니다. 감사를 표합니다.

 

그리고 트리거를 짜는 데 있어 워크래프트 유즈맵포럼 네이버 카페의 iceGLiders 님께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제 본격적인 옵저버용 멀티보드 설명을 들어가겠습니다.

 

수정 대상 맵 목록 (1 vs 1)                   수정 대상 맵 목록 (2 vs 2)

(2)Amazonia                                 (4)Avalanche

(2)Ancient Isles                              (4)CentaurGrove

(2)Echo Isles                                (4)Goldshire

(2)LastRefuge-1.3                           (4)LostTemple 

(2)SecretValley                              (4)TidewaterGlades

(2)TerenasStand                             (4)TurtleRock

(4)TurtleRock                                (4)TwistedMeadows

(4)TwistedMeadows                        (6)GnollWood

 

위 멀티보드에서 제목은 시간으로 "분:초"가 게시됩니다. 

 

플레이어 1과 플레이어 2로 세팅이 되어있으며 그렇기 때문에 Turtlerock 및 Twisted Meadow의 경우에는 플레이어 1과 플레이어 2만 하셔야 합니다. 요컨대 1:1 전용입니다.

(2:2 용에서 스킬을 만들지 않는 이유는 영웅을 세컨까지 4명이 뽑게 되면 자원창 포함 12줄이나 되게 되며 3명웅까지 모두 뽑는다면 16줄입니다. 화면을 가릴 정도로 많아서 만들면 오히려 불편할 겁니다.)

 

여기서 유의하실 점은 아래 좌측 사진과 같이 플레이어1과 플레이어2가 첫 번째 슬롯에 위치해야만 한다는 것입니다. 각 슬롯에 해당하는 플레이어 번호는 아래 우측 사진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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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일한 방식으로 2대2 전용 놀우드에서는 Team 1과 Team 2에서 모두 세번째 슬롯을 사용하면 안됩니다. 각 팀에서 첫 두 개의 슬롯만 사용하셔야 합니다.

 

참고로 위처럼 굳이 슬롯을 닫아놓지 않으셔도 되고 단지 두 플레이어가 각 포스(진영)의 첫 번째 슬롯에서만 플레이하면 됩니다.

 

각 플레이어들의 종족과 ID가 표시되며 종족의 경우 해당 종족 일꾼의 아이콘이 나타나고, 플레이어의 색상에 맞춰 ID의 색상이 표시됩니다.

 

자원의 경우 거의 바로바로 연동이 되며 위 스샷에서 보이는 인구수의 경우 순서대로 [일꾼을 제외한 병력의 인구수] [현재 인구수/제한 인구수] 입니다.

 

다시 말해 "실병력인구 현재인구/전체인구" 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인구수가 50 이하일 때는 초록색, 51 이상 80 이하일 때는 노란색, 81 이상일 때는 빨간색으로 인구수가 표시됩니다.

 

2:2의 경우도 동일한 방식으로 표시되며 차이점이라면 Team 1과 Team 2 각각 맨 끝에 각 팀의 총 실병력인구수가 표시됩니다. 100 이하는 초록, 160 이하는 노랑, 160 초과는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다른 특징이라면 생산되고 있는 일꾼의 경우 실병력 인구수에 포함이 되나 훈련이 완료된 후에는 다시 포함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일꾼에 구울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뽑은 영웅은 뽑힌 순서대로 새로운 행에 표시되며, 영웅의 레벨 및 스킬, 그리고 스킬 레벨이 표시됩니다.

 

 

아이템의 경우 굳이 필요하지 않다고 판단이 되어 과감히 제외하였고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보다 깔끔해졌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사용하시다가 어느 스킬이 표시가 안된다는 등의 오류가 있다면 댓글로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가 추가로 수정을 하게 될 지는 확실히 모르겠으나 현재 영웅이 죽었을 때 회색으로 비활성화를 시키는 것과 스타 사설서버에서처럼 플레이어 두 명에게 플레이타임만 보여주는 식도 고려 중입니다.

 

마지막으로 베넷에서 자동으로 퍼지는 것을 제외하고, 따로 재배포는 하지 않아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만약 위의 맵 목록 외 다른 맵에 보드를 입히고 싶으신 분들은 쪽지나 댓글로 말씀해주시길 바랍니다.

 

※ 9/26 터틀락 맵에서의 아이콘 오류로 나오지 않았던 부분을 수정하여 재업했습니다. 타 맵들의 경우는 같으나 터틀락 맵만 오류 수정한 것이니 다시 받아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 옵저버보드의 인구수 등이 잘리거나 하는 경우는 사용자의 화면 크기 때문입니다. 멀티보드가 지원하는 길이는 전체게임화면 길이의 %라는 식으로 짜여져 있기 때문에 게임화면을 줄이게 되면

옵저버보드도 줄어듭니다. 즉, 어느 한계 이상 줄이게 되면 정보가 잘리게 되는 것이니 이를 방지하려면 게임화면을 넉넉히 잡아야 합니다.

 

※ 저장리를 하게 될 경우에 현재 모든 영웅아이콘이 연동이 되질 않아 초록색으로 뜨게 됩니다. 가급적 저장리는 하지 않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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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 수정 (2016/09/21)

- 아래와 같이 영웅이 죽을 시 멀티보드 창의 아이콘과 레벨이 비활성화됩니다. (스킬은 영웅이 사망해도 비활성화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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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 수정 (2016/09/27)

- 프로스트 아머를 찍을 시 보드에 뜨지 않던 문제 수정

 

3차 수정 (2016/09/27)

- 창모드에 조금 더 최적화된 옵저버보드 래더맵 추가 업로드. 창모드의 기준은 아래 사진입니다. 전체화면으로 찍었으니 크기를 가늠하실 수 있을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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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차 수정

- 2:2 옵저버보드 내장된 맵들 추가 (스킬은 연동되지 않습니다.)

 
5차 수정

- 저장리 했을 때 영웅 아이콘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 수정

 

6차 수정

- [1:1 맵] 각 플레이어가 소유한 n번째 영웅의 궁극이 찍혀있을 때 n+1번째 영웅이 스킬을 찍으면 궁극스킬 아이콘이 멀티보드에서 사라지던 문제 수정

- [1:1 맵] 알케미스트 스킬아이콘에 문제 있던 점 수정

- 시계 보다 깔끔하게 수정.  예시) 10분 5초일 때 표기: 기존 10:5 → 수정 10:05

 

7차 수정 (2인용 옵저버맵만 수정)

- 조금 더 최적화

- 창모드 맵의 영웅이 찍은 스킬에 따라 옵저버보드에 표시되는 스킬들의 간격을 수정 

- 플레이어 색상에 따른 플레이어 이름 색상 소폭 변화 (워크 플레이어 색상과 완벽하게 동일한 색상으로 변경 → 특히 파랑 색상의 가독성 향상)

- 기존 맵들과 혼동되지 않도록 맵 이름의 색상 변화

 

Auth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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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Comments
binusyu 2016.09.20 23:44  
늘 고생하시는 거 같습니다. 감사히 쓰겠습니다
글쓴이 2016.09.21 00:32  
ㅎㅎ아닙니다. 저도 많이 공부가 됐네요~
오오 2016.09.23 13:04  
리트레이닝 한 영웅 스킬도 제대로 뜨나요? 대박이네요.
글쓴이 2016.09.23 13:23  
네 정상적으로 적용됩니다. 재훈련의 책을 구매하여 사용한 즉시 영웅의 스킬이 멀티보드에서 사라지며 새로이 스킬을 찍을 때 다시 멀티보드에 연동되어 표시됩니다.
2016.09.23 13:05  
혹시 멀티보드 창 제목에 선수 아이디가 뜨게 할 수는 없나요? 화면을 가린다고 판단될 때 저 창을 접었을 때도 아이디는 뜨게요
글쓴이 2016.09.23 13:26  
네 뜨게 할 수는 있습니다만 정확히 어떤 식인지를 말씀하시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트루샷 2016.09.27 01:30  
Gold, 나무, 인구수의 아이콘의 경우 투명이 아닌 것 같은데..

가능한지 모르겠습니다만..

혹 PNG 이미지를 사용하면 투명이 가능한지 검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 말씀드립니다. http://belitino.tistory.com/96

http://ppangppang.co.kr/png_file.htm
글쓴이 2016.09.27 01:33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ㅎㅎ
글쓴이 2016.09.27 04:54  
작업해봤는데 이게 blp 라는 모델이미지 확장자라서 중간중간 확장자를 변경해야할 때가 있습니다. 투명으로 작업 마친 후 다시 blp로 변경 후 적용하게 되면 흰색이나 검은색 바탕으로만 뜨네요. 어쩔 수 없이 그대로 가야할 것 같습니다. 포토샵의 경우는 blp 확장자를 추가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고는 하는데 제가 포토샵이 없어서 그건 할 수 없을 것 같네요ㅜ
킴라면님 2016.10.08 10:17  
대박..ㅋ 감사합니다..
글쓴이 2016.10.08 10:43  
아닙니다ㅎㅎ 그리고 창모드 버전으로 받으셨대도 본문 3차 수정로그에 있는 스크린처럼 작지 않다면 일반 맵으로 해도 잘 적용됩니다. 꼭 경기 전에 사전 진행해보시고 그에 맞춰서 예쁘게(?) 조정하시면 더 깔끔하게 진행이 가능하실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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