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3 주제토크

투로어 드라이어드 전략에 대해서

Ralri 8 952 16.04.06 17:22

[토크주제]

---------

 

나엘 유저인 Ralri입니다. 개인적으로 투로어 드라이어드를 래더에서 많이 사용하는 편인데요 .트메나 시벨을 제외하고는 3헌트를 생략하고 방2업드라를 사용합니다. 여기서 궁금해지는게 1.로어라는것을 들키더라도 헌트로 블마 사냥을 견제하는 것이 좋다. 2.아니다 헌트 자원을 업글에 돌려 단단한 드라이어드로 승부보는것이 낫다. 여러분들의 생각이 궁금합니다. 그리고 가끔 드라는 많은데 블마 칩튼 혹은 블마쉐헌에 허무하게 영웅킬을 당해 게임이 터지는경우가 있는데 그럴때는 어떻게 방비하시는지가 궁금합니다. 

Author

Lv.25 WK.Ralri  관리자
52,450 (25%)

95년생으로 워크 끝물에 워크의 참맛을 알았습니다. 같이 즐워크해요

Comments

Peaceman
세컨은 뭘로가시나요? 투로어라면 시너지를 생각해서 키퍼? 아니면 끝까지 속이기 위해 비마?
Ralri
비마로는 슈렉백정의 칼질을 이겨낼 자신이없어서 키퍼갑니다 인탱글로 블마제어용으로 순간순간 상황봐서 쓰거든요
트루샷
영웅킬 예방 방법중의 하나는 포션이에요. 전 거의 대부분 힐링포션 1은 필수로 가지고 다녀요. 선영웅, 세컨영웅 모두.. 

무적포션까지 있으면 더 좋구요..

과하다 싶겠지만.. 제가 컨트롤이 뛰어난 유저가 아니니까.. 저에겐 맞춤옷같은 거죠~
GrailSun
오크입장에서 헌트를생략하면 대처하기가 너무 쉬워지는듯 합니다 헌트를 뽑아야 오크에게 생각을 많아지게 해서 소극적으로 만들고 견제도 수월하죠
글쓴이
윗분말씀처럼 헌트를 생략하고하면 나엘이 안좋다고 봅니다. 제 생각엔 필수같아보여요. 이유는, 헌터스홀을 홀업 중간에 올릴 경우는 패곰이 아닌 이상 드라가 한 두기 충원된다해도 홀업 타이밍에 본진이 살짝 무방비가 됩니다. 때문에 자연스레 어떤 테크를 타는지 알 수 있어 대처가 쉽고요. 반면 헌트를 쓰면 홀업은 조금 느리더라도 중간 힘싸움도 밀리지 않고, 계속 압박하는 특성상 상대 테크를 정확히 파악하기 어렵게돼서 헌트프텍 올인도 염두해야해요. 나중에 드라가 추가됐을때도 헌트가 레이더 딜링 및 어그로도 잘 끌고요. 여러모로 헌트 추가가 나아보입니다.
nabong
헌트없으면 블마가 데몬 하나 무시하고 사냥해버림 그럼 블마혼자서 드라 다 잡음 투로어 드라 특성상 체력회복수단도 문웰밖에없고 결국 타이밍인데 블마 잘크면 결국 비슷한싸움되고 체력회복없어서
힘이 빠져버리져 그리고 키퍼나오는 타이밍에 헥스 디스펠용 위습데꼬 3헌트랑 상대방 찾아다니면 이득볼 가능성 높은데 그 타이밍도 못살리니..
ㅋㅋㅋ
2로어 드라전략에서 가장 중요한게 블마를 1렙으로 묶어두는거에요. 헌트2기에 스부를 사는거나 스부안사고 헌트3기나, 프텍한개추가 정도까진 개인 성향인데, 헌트 2개이상 안뽑으면 견제가 안 됩니다. 그리고 키퍼타이밍에 레이더 짜르기도 안 됩니다.  그리고 땡드라면 공업하세요............ 헌트로 견제는 선택이 아닌 필수며. 땡드라는 회복수단이 문웰 뿐이라 초중반에 쇼부못보면 결국 이터를 가셔야댑니다.  꾸준히견제하면서 문웰관리와 무포 힐포 힐스 뿐임.
로어로 오크를 이기려면 실력이 비슷하단 가정하에는 오크를 1렙으로 묶어두며(2렙을 주더라도 최대한 늦게, 2티어 완성전에는  2렙을 주면 안 됨), 키퍼타이밍에 최소한 그런트 하나라도 이익을 봐야하며(레이더 1기나오는 그거 죽이는게 젤중요하며, 헌트 죽게 될 경우 하나당 상대유닛 하나더죽여야됨), 견제후 워옮겨논거로 사냥을 성공해야하며(트메선 연구소나 용병지역이나 상점지역, 터락선 중앙거북, 에코선 용병지역 등 쎈지역), 이를 위해선 헌트가 필수이며, 땡드라는 50전엔 방업도 피료없습니다 공업하세요. 무포와 힐포, 힐스와 드라컨과 칼어볼, 점사는 필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