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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족별 유닛의 레벨 및 경험치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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늑돌이들 경험치가 왜 저러죠ㅠ

예전엔 분명히 2-3-4 였는데 언제 하향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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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Comments
씰롱차 2016.09.21 11:58  
탈론 경험치 장난치나...
글쓴이 2016.09.21 13:17  
오크 입장에서는 매지컬들이 너무하죠 ㅠㅠ 근데 보통 마법 유닛들은 레벨이 2라... 게다가 탤런은 물몸이라 레벨 2 경험치가 적당한거 같아요 ㅋㅋ 안그러면 블마 칩튼 레벨이 좀 심각해질거에요
ㅇㅇ 2016.09.21 13:09  
늑돌이 경험치 너무 많이준다 2마리니까 1렙때부터 그 체력낮은놈이 80 2렙늑돌이잡으면 170 ㅋㅋ 타우렌보다 55더주네
글쓴이 2016.09.21 13:19  
그러게요... 원래 그런가 해서 기본 밀리로 가서 봤는데 거기서는 늑돌이 레벨이 2-3-4로 되어있어요. 전 그것도 조금 많다고 생각하지만 최근패치 버전으로 에디터 보니까 2-4-5네요...
멍멍 2016.09.21 17:34  
소환물은 경험치 절반만 주는거 아닌가요?
글쓴이 2016.09.22 00:43  
음 그런것 같네요 그걸 몰랐네요 ㅎㅎ
Footman 2016.09.21 18:34  
워터엘리멘탈 저렇게까지 경험치 많이 주지 않는데... 뭔가 오류가 있는거 같아요
2016.09.21 19:02  
멍멍님 말씀처럼 소환물 경험치가 반으로 줄어야 할 듯..
근데 공성병기 경험치가 겨우 40이었나; 충격과 공포;
글쓴이 2016.09.22 05:49  
공성병기는 원래 모두 2에요. 시즈엔진도 2였어서 진짜 사기였었다가 이게 하향먹은거긴 한데 아직도 잡는 난이도에 비해서는 3렙 경험치도 낮은게 아닌가 싶어요 저는
글쓴이 2016.09.22 05:48  
소환물 경험치 수정했어요 ㅎㅎ
ㅇㅇ 2016.09.21 19:15  
이상한게 제가 겜하면서 1렙블마로 상대 1렙 워젤죽였더니 경험치가 정확히 42올랐어요 그후에 밀리샤하나 더 죽이니까 67됐구요
글쓴이 2016.09.22 00:59  
곧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트루샷 2016.09.21 19:22  
2007년도의 경험치 정리 자료입니다. => http://www.pgr21.com/pb/pb.php?id=war3&no=1726

참고 되셨으면 합니다.
글쓴이 2016.09.22 05:50  
이런 글이 원래 있었군요~ 몰랐습니다. 수정하는 데 참고가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2016.09.22 10:15  
시즈엔진 60으로 바꼈을걸요
글쓴이 2016.09.22 11:29  
아 저거 또 안바꿨네요 ㄷㄷ 네 지금 60 맞습니다. 처음에 래더맵을 에디터로 열어서 하다가 기본 패치인 걸 깨닫고 최근 패치로 바꾸고 작업했었거든요. 그때 누락된 것을 저번에 수정해서 60으로 고쳐놨었는데 소환물 경험치 때문에 수정하다가 또 누락된 것 같아요 지적 감사합니다~
트루샷 2016.10.02 07:30  
English version (by lancepioch) =>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Xus2_27cB4BQdLUjoeGbemTvRuAS7fru41K8Zh4XkOk
( https://redd.it/551a27 )
IrueL 2016.10.24 01:08  
늑돌이는 아마 재생산하면 바로 사라지니까 경험치를 잘안준다고 생각해서 패치한게아닐까여
용용이 2016.10.30 03:28  
늑대 경험치가 많다 많다 하던데 겨우 20인게 좀 충격이네요. 2개 다 줘도 워젤 1스킬 보다 낮은 경험치. 늑대는 재소환 때문에 어택땅 유저 아닌이상 2마리를 다 내주는 경우는 많지 않죠. 그럼 2번 소환 해서 한마리씩만 내줘도 워젤보다 조금 더 낮은 경험치인데 왜 파시어 늑대 경험치가 많다고 오크유저들이 하소연한건지 이해가 안되네요
글쓴이 2016.10.30 08:49  
이 글을 처음 게시할 당시에 보셨던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 글을 쓸 당시에는 제가 소환물이 레벨의 절반 경험치로 환산되는 줄 모른 상태에서 작성한 글이었기에 늑돌이가 경험치 40인 줄 알고 그런 멘트를 적었습니다. 그러나 늑돌이 경험치가 아메 워젤과 비교했을 때 단순히는 높은 것이 사실입니다만 여러모로 따져본다면 낮은게 아니죠. 일단 잡는 난이도를 생각해보세요. 늑돌이 1렙때 체력이 200입니다. 아머는 0이구요. 맞자마자 빼야지 경험치 안 주는 것이 늑대입니다. 빠르게 빼다보니 딜이 정말 거의 안박히죠. 반면 워젤은 체력 525에 아머 0입니다. 체력이 훨신 많아 잡기 어렵고 디나이까지 하면 그 경험치도 안줄 수 있습니다. 중복소환 때문에 딜도 잘 넣죠. 2렙 때를 볼까요? 워젤은 체력 675에 아머도 1이 됩니다. 늑대는 체력 300에 아머도 0입니다. 여기서 워젤의 사기성이 드러납니다. 중복소환 가능이라는 부분 때문에 딜이 어마어마해져서 아메 워젤 풋맨으로도 상대의 멀티을 하지 않은 초중반 2티어 병력과도 어느정도 비벼집니다. 밀리샤나 타워도 있지만 이런 부분 때문에 패멀이 더욱 가능해지죠. 늑대는 반면 체력은 100 오르면서 경험치 레벨은 2배 넘게 뜁니다. 인스네어와 같이 활용했을 때 분명 좋습니다만 경험치는 확실히 많이 주는 겁니다.

단순히 워젤은 한 마리고 늑대는 두 마리라고 따질 것이 아니라 잡는 난이도나 딜 같은 전체적인 면도 봐야한다는 뜻입니다. 2렙 늑대는 크리도 있고 체력은 300으로 낮지만 인스네어와 더불어 쓰임새가 좋은 반면 경험치가 가치에 비해 높습니다. 1렙 늑대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그 가치에 비해서는 다소 높은 경험치다 라는 말로 보시면 될 것 같네요.

[참고]  1스킬    2스킬    3스킬  (체력/방어력)
 워젤    525/0    675/1    900/2
 늑대    200/0    300/0    500/0
ㅇㅇ 2016.10.30 08:26  
워젤과는 다르게 디스팰이나 디토한방에 다죽어서 하소연하는 겁니다. 능력치는 워젤하나에 쥐어터지고
ㅇㅇ 2016.12.16 20:02  
보통 레벨=인구에 몇몇 고급유닛들이 살짝 변경이 있다고 생각하심 편합니다.
ㅇㅇ 2017.03.06 12:46  
레벨이라는 것이 따로 의미가 있는 건가요?
만약 경험치는 그대로 두고 레벨만 낮추거나 높이는 패치를 하면 이전이랑 차이가 있나요? 특정 레벨 이하에게만 통하는 기술이라든지?
글쓴이 2017.03.06 13:49  
레벨에 따라 경험치가 정해지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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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시면 아시다시피 계차수열로 경험치가 높아집니다.

따라서 경험치만 그대로 두고 레벨만 높인다는 개념은 따로 에딧하지 않는 이상 밀리에서는 없고, 보통 패치할 때는 유닛의 레벨을 변경해주어 경험치 패치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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