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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몰포시스 쿨다운 버그 실험영상

47 글쓴이 13 3369 1

 

원래 쿨다운 표시되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 것은 아니고 제가 UI를 따로 입혔습니다.

 

쿨다운은 백분률로 계산됩니다. 메타몽의 쿨다운이 180초이므로 1.8초당 1씩 99에서 줄어드는 식이죠. (1~100이 아니라 0~99 입니다.)

 

즉, 저기 있는 100이란 숫자는 쿨다운이 얼마나 지났는가의 정도만 보여주는 식이고 절대치를 보여주지는 않습니다.

 

그러므로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영상을 보시면 쿨은 줄어들고 있는 반면 지속시간은 멈춰있습니다.

 

영웅의 경우 사이클론이 6초간 지속되므로 한 번 띄울때마다 쿨다운이 6초씩 감소된다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참고로 헥스도 똑같습니다. 메타몽 상태에서 지속시간이 줄지 않는 반면 쿨다운은 돌아갑니다.

 

 

개인적인 의견입니다만 굳이 버그라고 해야할지는 모르겠습니다. 알케미스트의 케미컬 레이지의 경우도 사이클론이나 헥스에 걸리면 지속시간은 유지된 채 쿨다운은 줄어듭니다.

 

디몬헌터만의 문제가 아니기 때문에 저는 적어도 버그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13 Comments
G gust.dok2 2016.07.15 15:23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궁금했었는디...
47 글쓴이 2016.07.15 15:44  
해소되셨다니 다행입니다~
G milk 2016.07.15 15:33  
숫자가 잘 안보이는데, 100에서 내려올때 97이 되는 것이 아니라 띄우자마자 97이 된다는 것인가요.
47 글쓴이 2016.07.15 15:42  
아 그 뜻이 아니구요, 이게 정확히 말하면 백분율이긴 한데 100~1까지로 설정된 것이 아니라 0~99 까지로 설정된 거에요. 그래서 스킬을 쓰면 99부터 시작합니다. 여기서 메타몽을 시전하려면 동맹이어서 제게 컨트롤이 있어야하고, 사이클론을 걸어주려면 적이어야해서 -enemy를 쳐야하고 마지막으로 쿨을 확인하려면 다시 동맹으로 만들어줘야해서 아마 97로 나온겁니다. 쉽게 말하자면 메타몽 시전하고 적군으로 만들고 사이클론 걸고 다시 동맹으로 돌리는 동안 쿨다운이 돌아서 99가 아니라 97로 보이게 된 거죠. 숫자가 잘 안보이는건 제 능력 밖이네요ㅠ 오캠 쓰는데 저게 최선입니다..
G milk 2016.07.15 16:06  
댓글 읽어봐도 제 의문이 안풀려서 질문을 좀 구체적으로 해볼게요.
1.우측하단 백분율이란게 사이클론 안걸려도 99에서 시간가면 계속 떨어지는 수치인건지(즉 쿨다운자체인건지 다음쿨남은시간인건지)
2.1.8초이내에 어볼리쉬를 해도 1이 아니라 3~4가 줄어든다는건지.
47 글쓴이 2016.07.15 16:15  
해소되실지는 모르겠지만 답변 드리겠습니다.

1. 우선 저 수치는 쿨다운을 수치화한겁니다. 예를 들어서 3렙 마나번이 5초이죠? 그럼 재사용 가능해질 때까지 99에서 0으로 5초만에 줄어드는 그런 시스템입니다. 즉, 사이클론 안걸릴 때도 당연히 쿨이 도니까 그에 따라 숫자가 줄어드는 거죠.

2. 모든 변신기는 사이클론이나 헥스에 걸릴 때 쿨은 그대로 돌지만 지속시간은 멈춰있게 됩니다. 즉, 언제 어볼리쉬를 하던지 사이클론과 상관없이 쿨다운은 그냥 도는 겁니다. 사이클론을 했을 때 상관 있는 것은 쿨이 아니라 지속 시간인거죠. 지속시간만 멈출 뿐 쿨은 그대로 돌아간다는 것이 결론입니다. 그러므로 숫자도 어볼리쉬랑 상관 없이 시간 흐름에 따라 줄어들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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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 milk 2016.07.15 16:44  
어제 경기를 보면, 일단 지속시간은 멈추지 않아요.
1. 마지막 뜬것때문에 1분02초정도였던 것일뿐임.
2. 마지막 뜬 상태에서도 지속시간은 약간이라도 남아있었음에도 사이클론중일때만 메타몽일뿐 풀린상태로 내려옴.
근데 지속시간바가 멈추는건 맞는거 같거든요.
결국 지속시간바가 지속시간을 맞추기 위해 비정상적으로 빨리 돈다는 것인데, 쿨다운도 그 영향을 받아 빨리돈다는 것인지..
아무리 빨리돌아도 그게 180초에서 80여초까지 줄어들 여지는 안보이는데,
그 외에 쿨다운 타이머의 비정상적 작동을 의심할만한건 사이클론을 어볼리쉬할때나 마지막에 풀렸어야했는데 메타몽으로 몇초간 더 돌때 정도인것 같은데,
가설단계에서 조차도 감이 안잡힐정도로 골치아프군요.
47 글쓴이 2016.07.15 16:50  
제가 어제 경기를 전부 관전하지 않아서 몰랐는데, 아래 트루샷님이 댓글 남겨주셔서 해당 부분만 조금 전에 확인했습니다.

그리고 영상을 보고 나니까 제 영상과는 다른 케이스라는 것을 알 수 있더군요.

그러나 저도 역시 그 점에 대해서는 짐작가는 것이 없습니다. 워낙 보기 드문 장면이기도 하구요.

어떤 점 때문에 그렇게 됐는지는 모르겠지만, 첫 번째 메타몽 때 지속 시간이 줄어드는 것으로 봐서 뭔가 버그에 걸린 듯 보였습니다.
M 트루샷 2016.07.15 15:51  
일단 친히 실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빠른 -enemy -ally 로 하는군요~ / 마나샘 갖다놓는 것은.. 또 처음 봅니다.)

https://www.twitch.tv/sung0/v/77989542?t=01h39m20s

어제 중계영상에서는 사이클론 중에도 지속시간은 줄어드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메타몰포시스의 지속시간은 60초이고, 해당 중계영상에서도 대략 1분 후에 메타몰포시스 변신이 해제가 되었습니다.

미라클 비전 맵에서 사이클론 동안 메타몰포시스의 지속시간이 멈춰있는 현상은 미스테리입니다.

제작자가 의도한 것은, 메타몰포시스의 지속시간은 60초이고, 쿨타임은 180초(즉, 변신 해제 2분 후에 메타몰포시스 가능)인데..

지속시간은 60초 그대로인 반면, 쿨타임이 단축되었다면 '버그'라고 보는 것이 맞을 것 같습니다.
47 글쓴이 2016.07.15 16:02  
원래 마나무한 치트 쓰려다가 미관상 이게 낫겠다 해서 마나샘 갖다놨습니다.

저도 영상이 신기하네요. 이것은 말씀하신 대로 버그가 맞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제가 볼 때 제 실험 영상이랑은 다른 케이스로 보이네요.

조심스레 추측을 하자면, 데몬이 변신하는 도중 사이클론이 들어와서 이렇게 된 것이 아닐까 합니다. (정확하진 않습니다. 말 그대로 추측이죠)

왜냐하면 두 번째로 변신을 했을 때의 사이클론 도중은 잠깐이지만 지속시간이 멈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변신이 무언가 버그가 걸린 것으로 보이네요.
M 트루샷 2016.07.15 16:08  
그러네요~

첫번째 메타몰포시스 상태에서 사이클론 시는 지속시간바가 줄어드는데..
두번째 메타몰포시스 상태에서 사이클론 시는 지속시간바가 멈춰진 것처럼 보이네요.

미스테리~ 머리 아픔~ 이라는 생각만 듭니다.~

사이클론 시에 지속시간이 멈춰진다는 것도 사실이라면 문제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메타몰포시스 동안 피해를 줄이고자, 헥스/슬립/사이클론 등을 하는 것인데.. 지속시간이 멈춰진다던가 한다면.. 의미없는 일이 될테니까요.. (지속시간바만 멈춰져 있는것처럼 보이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제 그간 경험상.. 메타몰포시스 상태에서 헥스/슬립/사이클론 당하는 시간 포함해서, 지속시간은 1분으로 동일했던 것 같습니다.
47 글쓴이 2016.07.15 16:21  
그렇게 생각하실 수도 있겠네요 ㅎㅎ 저는 예전 xp에 올라왔었던 헥스포탈 버그 같은 치명적인 버그를 제외하고는 버그라고 생각지 않거나 수용할만한 거라고 생각하거든요~ 예를 들면 스타의 일꾼 겹치기, 드론의 가스 취소를 통한 체력회복 등등이죠. 그러나 이 경우와 다른 것은 의도적으로 실현 가능하냐의 여부 문제인데, 그런 점으로 볼 때는 버그가 맞겠네요. 참고로 제 경우 지속시간은 멈춘 채 쿨은 돈다라는 것은 유즈맵들을 통해서 헥스와 사이클론은 대강 알고 있던 사실인데, 슬립도 그런 줄은 몰랐네요~
M 트루샷 2016.07.15 16:26  
제가 헥스/슬립을 넣은 것은..

헥스/슬립을 쓰는 이유는 메타몰포시스의 지속기간동안 피해를 줄이고자 쓰는 스킬들이란 의미로 넣은 것입니다.

지속시간이 멈춰지는지, 사이클론과 동일한 쿨타임이 줄어드는 버그가 있는지 여부에 대해서는 모릅니다.

그간 경험상, 헥스/슬립을 쓰면 1분의 메타몰포시스동안 피해를 줄일 수 있었다는 것을 얘기한 것입니다.

슬립에도 쿨타임 단축 버그가 있는지는 모르고, 헥스에 쿨타임 단축 버그가 있다면.. 메타몰포시스에 헥스를 쓰는 것은 마나 낭비가 될 가능성이 높다는 생각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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