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커뮤니티 > 워3 자유게시판
워3 자유게시판

12회차 홀스컵 후기입니다.

9 꿈속꿈 2 1342 2

워크래프트3를 이어 받은 온라인 게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나이트엘프 종족은 우리나라에서 많은 영향을 받은 부분이 나옵니다. 

특히 나엘 종족의 수도 다르나서스의 숭례문이라던지 여러 장소에서 보이는 석가탑 그리고 유저가 만들 수 있는 요리 김치가 대표적 예입니다.

이렇게 나이트엘프란 종족이 한국과 연관 되어 있는 점은 단순히 블리자드의 한국사랑(?)일 수도 있지만 어찌보면 장재호 선수와 김성식 선수 같은 나엘 종족 선수들이 워크3 무대에서 보인 영향이 어느 정도 있었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우리나라 워크래프트3 역사상 가장 많은 영욕을 가져온 종족 '나이트엘프'는 지금도 우리나라의 워크에서 가장 대표적인 종족이고 앞으로 가장 밝은 미래의 전략을 갖고 있는 종족으로 전혀 의심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나라의 워3 라이벌인 중국은 WCG를 두번이나 재패한 스카이 선수의 후예인 휴먼 종족의 인피와 영삼이 선수들은 이 영원한 전쟁의 한축으로 대비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인지 역설적으로 나엘의 성지에서 나온 휴먼'채미코' 선수와 휴먼의 본류에서 나온 지류 나엘 '라이프' 선수의 12회차 홀스컵 결승은 '미래의 전쟁'이자 '역지향-중국휴먼의 영향을 받은 한국 휴먼과 한국 나엘의 영향을 받은 중국 나엘'으로 볼 수있습니다.

 

앞으로 홀스컵은 주류선수들의 대전도 많겠지만 이렇게 미래전 또는 잠룡들의 의미있는 대결이 많이 보일 것 같습니다.

홀스컵 후원자분들께 감사드리고 글 읽어주신 분들께도 감사드립니다. 

 

2 Comments
4 빛의첵사모 2017.10.11 13:57  
꿈속꿈님 좋은글 항상 기대하고 잇습니다~
9 꿈속꿈 2017.10.11 14:51  
많이 부족한 글인데 좋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워3 콘텐츠가 생겨서 너무 기쁘네요.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