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커뮤니티 > 워3 자유게시판
워3 자유게시판

WSB 이벤트전 및 결승전 직관 소감

6 갓페비엠피팬 3 415 3

안녕하세요. 첫 추첨에서 당첨이 안되어서 이번엔 안되겠구나 싶어서 단념했었는데


목요일날! 쥬미디어에서 추가 당첨 문자가 와서 이게 꿈이냐 생시냐 해서 너무 기뻤답니다.


토요일 날 아침에 본가인 남쪽 광주에서 출발했는데 하필 태풍 링링이 그때 영향권이어서


버스 출발하기 전에도 버스가 들썩이는 등 날씨가 대단히 좋지 않았습니다.


출발했을 시점에 광주를 포함한 전라도 전역은 태풍경보가 이미 내려진 상태라


전북을 지날때까지는 강풍이 거세게 불어서 마음을 졸일 수밖에 없었습니다.


(거기다 기사님도 피곤하셨는지 가끔 비틀대서 안 그래도 앞자리에 앉은 저는 지옥과 천당을..)


어찌저찌하여 서울센트럴버스터미널에 도착하고 홍대 카레집에서 점심을 먹은 후


지하철을 타고 블리자드 코리아까지 서둘러 갔습니다.


(그 홍대 카레집이 T1 도타2 팀 한국 프로게이머 분이 운영하시던 가게였는데 


그분도 워3 래더를 돌리신 적이 있어서 워3 이야기도 많이 했고


리포지드 나오면 프로게이머 병행하면서 시간날때 래더 돌리시겠다고 하셨습니다)


블리자드 코리아가 있는 빌딩 앞에 도착했는데 길을 잠깐 헤매서 빙 돌아서 갔는데


가는 도중에 갑자기 강풍이 불어서 몸이 밀려나 날아갈 뻔한 적도 있었습니다.. ㅋㅋ


GS 리테일 앞에 도착해서 이미 도착하여 대기하시는 분들이 있는 곳으로 가서 기다렸습니다.


그리고 관계자분이 와서 관객분들을 확인하시고 확인된 분들은 승강기에 태워 보내셨고


저도 어찌저찌하여 블리자드 코리아 안으로 들어올 수 있었습니다.


블리자드 코리아 입구에서도 관객분들을 확인하셔서 이름과 서명란에 기입하고 번호표를 발부받았습니다.


영상에서만 봤던 블리자드 코리아 내부를 실제로 와보니까 잘 꾸며져 있고 깔끔해서 좋았구요


특히 대식님 말대로 앞에 있었던 쿠션이 너무 좋아가지고 누워서 TV 보듯이 편안하게 관람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위치 잘못잡아서 일정 시간 누워 있을때 목이 아프긴 하더라구요 ㅋㅋ)


처음에 있었던 이벤트 매치도 생각보다 볼만했었고 특히 2:2 팀전이 가장 재미있었습니다.


그리고 그때도 한창 폼이 올라오신 소인님의 3,4경기가 제일 인상 깊었네요.


이벤트 매치가 끝나고 본격적인 결승전이 시작할 때가지 블리자드 코리아에서 16인치 이상 피자를 사주셔서


피자도 맛있게 먹었고 코카콜라랑 스프라이트 사이다도 정말 맛나게 들이켰습니다.


원래 회장님을 제일 좋아하지만 이번 만큼은 로라님을 응원해서 치어풀도 로라님과 뉴비 응원글로 썼는데


회장님이 그날 유독 하느님이 도우셨는지 운이 되게 좋으셔서 결국 로라님을 4:0로 셧아웃 시키시더라구요.


(회장님도 끝나고 인터뷰에서 '템준'에 이어 '템문'이 된거 같다고 본인 입으로 말씀하실정도니.. ㅋㅋ)


경기가 끝나고 마지막으로 관객분들을 대상으로 경품 추첨을 선수들이 차례차례 나오시면서 하시는 방식으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저는 미코님이 미코님 머크컵 추첨하실때 당첨되고 해설자 분들이 장패드 추첨할때 당첨되었고


다른 분들은 다른 선수 머그컵이랑 트위치 티셔츠, 반바지, 게이밍 기어(헤드셋, 마우스, 키보드 등등) 그 외 블리자드 굿즈를 받아가셨습니다.


(그리고 쉬는 시간에 관계자 분이 받침대 같은걸 또 주시더라구요 ㅋㅋ)


여러모로 재미있는 결승이었고 선수분들도 중간중간 쉬는 시간에 무대 뒷쪽에 있는 소파에서 경기를 지켜보는 분들이 많았고


(소파 쪽에서도 중계 화면이 나오는 TV가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관객분들도 소파에 앉아있는 선수분들께 사인요청을 하러 쉬는 시간이나 경기 중간중간에 찾아가서 사인 다 받아가셨습니다.


저도 중간중간에 위 사진에 나온 것처럼 현장에 계신 모든 선수분들과 WSB 중계를 하셨던 프렌지님 라딘님 그리고 쥬팬더님께 사인을 받았습니다.


태풍을 뚫고 서울까지 올라와서 뜻깊은 현장 직관 온거 지금도 후회하지 않구요. 다음번에도 이런 좋은 기회가 왔으면 좋겠습니다!


(유니폼 정중앙에 있는 FoREv 사인은 위에서 언급한 한국 도타2 프로게이머 이상돈 선수입니다)

3 Comments
M 라딘 09.08 23:10  
ㅊㅊ 너무 재밋엇습니당 ㅎㅎ
6 Cnergy 09.09 22:20  
재미 있었어요. 옆에 누워서 대회 봤던 사람입니다 ㅋㅋ
M 트루샷 09.11 00:08  
생생한 후기 잘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