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생각해본 패치안.txt
워크대회를 자주보는 유저로서 현재 필요하다고 느낀 패치 적어보아요
1. 스피릿터치 초당 마나재생 3에서 2로 너프
현재 스피릿터치는 초당 마나를 3씩 재생해줍니다.
브릴리언스 오오라가 초당 마나재생을 0.75/1.25/2를 올려주는것을 감안했을때
인구수3짜리 유닛의 성능으로는 너무 과하다고 생각되고 현재 패스트멀티를 먹기쉬워져서 후반힘이 너무 센 언데드의 후반을 조금 약화시킬수 있을거같습니다.
이미 과거에 스피릿터치가 4->3으로 한번 너프된적이 있었긴합니다.
그리고 스피릿터치를 너프함으로써 휴먼전 밴쉬를 간접너프시켜서 휴먼전에도 밴쉬너프효과를 불러올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오크전에도 3영웅 마나무한재생으로 트롤버서커 싹다 잘라먹는 플레이도 좀 약화시킬수 있을거라고 생각
2. 네루비안타워 공격 칠링능력 너프
칠링효과 지속시간을 5초 -> 2초로 감소. 이속감소효과 50% -> 25%로 너프
언데드가 초반에 패스트멀티를 너무 쉽게가져가게되는 이유중 하나가 네루비안타워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초반에 칠링효과의 이속감소가 너무 과도하며 상대방은 견제를할시 유닛을 잃거나 무조건 포탈이 빠지게 되는 상황이 나오게됩니다. 어느정도 패스트멀티를 먹는거에 견제를 할 수 있는 여지를 주기위해 칠링효과를 너프해야한다고 봅니다.
3. 헤드헌터 사거리 550 -> 500으로 너프. 골드가격 140에서 150으로 증가
보시다싶이 지난번에 헤드헌터는 너무 많은 버프를 받았는데요. 약간의 조정이 필요해 보입니다. 사거리를 예전 450과 버프된 550의 중간값인 500정도로 조정하는게 좋을거같고, 초반에 너무 빨리 모이는걸 방지하기 위해 골드도 140에서 150으로 증가시키는게 맞을거같습니다.
특히 휴먼전에 오크가 헤드헌터를 이용해서 사냥터선점+휴먼 압박이 너무심한게 사실이고, 오언전에서도 언데드의 마나재생능력을 너프한다면 헤헌도 좀 너프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4. 에인션트 프로택터 과거버전으로 롤백
프로택터 공속 다시 1.7에서 2로 너프. 건설시간도 55에서 60초로 롤백
프로택터를 버프함으로 인해서 오크전에 1프로택터로 이득보는 플레이가 너무 쉬워졌고 나이트엘프가 주도권을 초반에 가져가기도 너무 쉬워졌습니다. 오크가 잠깐 놓치게되면 완성된 프택으로 이득을 너무많이 볼 수 있고, 나나전에서도 실력으로 이기는게아니라 선프문 프로택터러쉬로 날먹하는 경기양상도 방지하면서, 오크전 초반 선택지 하나를 너프시킴으로서 좀더 오나전 밸런스에도 도움이 될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언데드 패멀을 너프한대신에 나엘의 프로택터 올인을 같이 너프함으로써 밸런스를 맞출수있는 효과도 있다고봅니다.
5. 사이펀 마나 너프
시전사거리는 600으로 그대로두고 빨대 유지하는 사거리를 800->600으로 너프. 블링크를 썼을시 사이펀마나 끊을수있게 패치.
사이펀마나는 너무 투자하는 마나에 비해서 말도안되는 효율을 보여주는거같고 특히 교전중에 근접영웅이 사이펀마나 당했을시 엄청 멀리 벗어나야만 끊을수 있는게 효율이 너무세서 너프가 필요하다고 생각.
6. 블레이드마스터 민첩+1
현재 블레이드마스터가 안쓰이는데엔 매우 다양한 요소들이 있는데, 윈드워크도 예전에 비해서 많이 너프가 되었기 때문에 민첩+1정도는 돌려줘도 된다고 생각. 이 버프 역시 나엘전에 초반에 도움이 많이 될것으로 보이고 언데드전에서도 가끔 블마를 쓸수있게 만들기 위해서 소폭 버프.
7. 이몰레이션 버프
켰다 끄는데 필요한 마나 25->10으로 감소. 초당 마나소모 7에서 4로 감소.
이건 버프해줘도 어차피 마나번때문에 자주쓸거같진 않지만 그나마 나오게라도 하려면 이정도는 만져줘야될거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