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언데드 빌드오더]언데 빌드 하나 또 만들었습니다.

G 빌드오더개발자 1 169 1

오크전 전용이란 느낌으로 만든 빌드입니다.


목적 : 네크로폴리스를 지거렛 대신 건설하여 나무를 홀업에 전용합니다. 홀업 중 오크의 금광애콜 테러에 부담이 적습니다. 지거렛 하나를 지어두기 때문에 적의 본진 견제시 네루비언 타워 건설이 가능해 대응이 가능합니다.


목적2 : 데나가 뽑힌 뒤 완드(150원)를 사가도 마땅히 오크를 견제할 수 있는 여지가 크지 않다고 생각했습니다. 


목적2에 대한 이유 : 오크 유닛들의 피통이 높다. 빼기 컨 등으로 짤라 먹을 여지가 크지 않다. 해골을 일으킬 시체를 얻기가 까다롭다. 코일 스틸을 노리되 적의 사냥지연이 주목적이다. 근접형인 데나가 완드해골을 통한 공격시 피가 많이 빠진다. 어차피 사냥은 홀업 후에 구울이 따로사냥 돌테고 견제를 마치고 집에 한번은 들려야 되서 상점을 빨리 지을 필요성이 덜하다. 


끽해야 삐져나온 신경 못쓰는 피온 때리다 코일컷, 적영웅 피빼기, 헤헌쓰면 헤헌 짤라보기, 크리핑 중 피 100 근처일 때 완드해골로 쳐서 코일 막타스틸 정도인데 버로우에 집어 넣거나, 유닛돌리기하거나 상점 힐링 셀브가 언데드보다 더 쉽고 효과적이라 데나가 빈사상태가 되거나 완드해골 경치주고 리츄얼 대거로 따로 돈이 더 들거나 완드해골 사서 들고가도 딱히 뭐 견제에 보탬이 크게 되는 것 같진 않고 악화되는 것 같더군요. 데나 완드해골 따로사냥이나 아템 빼먹기같은 것 아니면 필요없다고 생각했습니다.




3 알타, 크립트

4 지거렛

5 네크로폴리스


구울은 크립트 완성 후 계속 찍는다. 홀업 전 19/20까지 4기 가능. (애콜 5, 영웅 5, 정찰애콜 1, 구울 4(인구 8) = 19/20)


사냥 및 나무 채취를 위해 구울은 6기정도 유지하면서 테크랑 건물올리는 데 쓰고 사냥하며 유지하다가 세컨과 2티어 이후 유닛이 나오면서 중반엔 고기방패로 전열에 두고 교전 등으로 소모하고 나무 채취 구울은 2기는 타이트하고 게임 내내는 구울 약 3기정도가 나무 수급 문제없이 적당.


첫 구울과 데나를 찍고 생기는 75골은 네크로폴리스에서 정찰 애콜 바로 추가생산하고 정찰 보냄. (이거 아껴서 구울 1기 더 뽑는 것보다 정찰로 상대 동선 파악하거나 시체로 활용 또는 리츄얼 대거로 사용 또는 금광 애콜테러 시 보충, 멀티시도, 세크리피셜 핏에서 쉐이드로 활용 등으로 전용가능하므로 아쉬워하지 말고 뽑는게 좋음)


홀업 전에 130골 되는대로 상점 (홀업 골드 320원은 되어도 나무 210원이 느려서 그냥 상점을 홀업 전에 짓는게 나음)


320골 210나무 되는대로 홀업. 홀업과 동시에 5애콜에 지었던 네크로폴리스 건설 완료되어 인구수 19/30 뚫림. 구울 2기정도 더 찍고 정찰간 애콜 살았으면 23/30 죽었으면 22/30에 세컨뽑고 27/30


3티어 홀업해서 써드영웅과 커럽션 오브 준비. 


나무 잘 파서 취소 안당하게 외부보단 내부에 슬래터 하나 올림.


슬래터 완성되면 첫 옵시 뽑아서 피마나 보충함. 헥스 지옥에서 벗어나기 위해 디스트로이어 개발. (상대가 타우렌 토템짓고 워커로 스피릿 링크칠하면서 생존 도모할 경우 디스 2기 이상뽑을 생각하고 마나로 섭취해주면 꿀맛임. 상대는 111체재라 뱃라 2기면 디스 1기 바꿔 먹을 수 있지만 뱃라 웹으로 내리거나 스킬샷으로 제거해주면 헤헌만으로 아직까진 디스 제거하기 굉장히 까다로움. 레인지 유닛 노방업, 1방업일 때 디스는 뱃라 2기 자폭에 죽고 방 3업이면 3방임. 그런데 보통 방업보다 공업 우선으로 공격적으로 하는게 많은 듯.)


아무튼 상황봐서 핀드의 생존과 피리젠을 올리기 위해 버로우 개발


공중유닛이 생길 경우 웹핀드 개발. 


미리미리 지거렛도 2개 지어서 50인구수까지 열어둘 것.


옵시를 디스로 변환할 예정에 써드영웅 같이 운용할 거면 60까지 뚫어둘 것.






오크전엔 오크의 방어 업글이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오크의 피통이 기본적으로 높네요.

때문에 커럽션 오브를 동반한 점사와 커옵든 리치의 교전 DPS 유지가 없으면 오크와 병력 트레이드, 잘라먹기가 안되는 느낌입니다.

너무 생으로 인구수 3먹는 핀드를 뽑게 되면 코일을 줘도 쉽게 헥스 시간동안 헌납하게 됩니다. 

그래서 한때 프아머도 세컨 리치 첫 스킬로 썼죠.

이후엔 프아머가 버프까지 되어서 근접 대상으론 참 좋습니다만

이젠 오크가 헤헌을 자주 가네요?

그리고 오크는 세컨 쉐헌을 주로 갑니다.

힐링 웨이브의 안정성과 헥스 잘라먹기를 위해서 겠죠.

힐링 웨이브도 욕나오지만 칼 헥스나 헥스 잘라먹기는 언데드에게 디스 띄워서 칼 디펠 안하면 너무 위협적인 스킬입니다.

쉐헌 헥스 마나 75 실화인가요?

그리고 고기방패가 되어줄 '밀리계열+피통 큼+쪽수 많음'은 은근히 좋습니다.

결국 이 녀석들이 핀드, 옵시, 영웅들을 지켜주며 영웅 아머에게 100%, 레이더 중형아머엔 150%라서 역할을 전열의 진형 유지지만

점사와 스킬 킬각을 보는데 매우 보탬이 되거든요.

구울같은 초중반용 고기 방패 녀석들 돈 많이 안하는데 아껴서 잘 활용을 해야 합니다. 

없는 것보다 있는 것이 통상적으로 보유 병력들의 전체 안정성에 보탬이 되네요.

이 녀석들 굴+웹핀드나 프렌지 업하면 굴+디스같은 걸로도 쓸만합니다.

업글 잘되고 프렌지되면 꽤 쓸만한 저글링(?)됩니다.

그런데 이녀석들 공중과 광역스킬엔 너무 취약하죠.

그래서 옵시랑 힐스있으면 좋아요.

핀디스가 갖춰지기 전엔 커럽션 점사나 스킬 화력이 낮고 칠링 효과를 뻥뻥 날려대며 이렇다 할 화력이 없는 언데드가 유닛 자르기가 쉽지도 않구요.

성장해서 핀디스 갖춰지기 이전엔 굴핀드디스 섞어 쓰는게 그나마인 것 같네요.

요새 헤헌도 많이 써서 핀드랑 상성이 안맞는데 오크가 헥스를 가지고 있으니 핀드가 애매한 부분도 있는 것 같고요. 

이런 주도권 바꾸려면 커럽션 오브가 나와야 상성 무시 점사 잘라먹기가 되거든요.

디스없을 때 헥스에 손발 잘리면 눈물납니다.

핀디스가 인구랑 자원을 워낙 먹어대서 한기 죽을 때마다 경험치는 또 얼마게요.




1 Comments
mmr 몇까지 통하나요?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