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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작맵을 소개합니다 #6 River Valley (11/18 업데이트)

첫 번째 자작맵 링크: Catnap http://www.war3.kr/bbs/board.php?bo_table=pds&wr_id=212 

두 번째 자작맵 링크: Tangled ​http://www.war3.kr/bbs/board.php?bo_table=pds&wr_id=238

세 번째 자작맵 링크: Atlantis http://www.war3.kr/bbs/board.php?bo_table=pds&wr_id=247 

네 번째 자작맵 링크: Lost Legacy http://www.war3.kr/bbs/board.php?bo_table=pds&wr_id=255

다섯 번째 자작맵 링크: Drizzly Island http://war3.kr/pds/390

 

**개인적인 자작맵 완성도: Drizzly Island > Tangled > Atlantis > River Valley > Lost Legacy > Catnap


 

 

안녕하세요. 오랜만의 작업입니다. 이번 자작맵은 Back2Warcraft에서 후원하여 Hive에서 열리는 Melee Map Contest 제출용으로 만들게 되었습니다. 피드백이 있다면 더욱 좋은 맵으로 발전시키는 데에 꼭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1. 맵 제작 모티브

 

어떤 맵을 만들까 하다가 아직까지도 참신하면서 무리는 아닌 무언가를 기대하기에는 수송선만한 것이 없다는 생각이 거듭 들었습니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수송선의 가치는 동선의 간소화를 통한 이점에 있다고 판단했기에 그것이 부각될 수 있도록 먼저 두 스타팅 포인트 사이에 강을 만들어 넣음으로 비로소 맵 제작의 초석을 세우게 되었습니다.

 

2. 맵 기본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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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 a. River Valley 전체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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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 b. River Valley 미니맵

 

 

맵 이름: River Valley

기본 맵타일: 로데론 여름

맵 크기: 92×96 소형 (경계지역 포함 128×128) ---------------- [참고] TS 84×84 소형

플레이어 수: 2인

크립 지역: 초록 (8) | 주황 (8) | 빨강 (2) ------------------ 2인맵 기준 평균 크립: 초록 (6.3) | 주황 (10) | 빨강 (1.3) ------------------- 평균 산정에 사용된 맵: EI / TS / SV / AI / AZ / LR

중립건물: 선술집 (2) | 고블린 상점 (2) | 용병캠프 (2) | 중립 금광 (2) | 고블린 조선소 (2) | 웨이게이트 (2)

 

3. 맵 설명

 

이 맵의 특징은 두 스타팅 포인트 사이에 흐르는 강 입니다. 조선소를 통해 수송선을 구매하여 이용할 경우 본진과의 거리를 약 5초 가량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중앙에 강이 위치하고 있다는 특징 때문에 동선 상 위쪽과 아래쪽으로 크게 갈리게 됩니다. 마치 테레나스스탠드에서 1시 7시쪽 처럼 나뉘게 되는 경우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본진의 경우 언덕 지형에 속합니다. 지형이 다듬어졌음에도 불구하고, 높은 지형에서 낮은 지형으로 내려가거나 올라가는 것으로 취급되기에 그 경계선에서 전투시 25%의 빗나갈 확률이 있게 됩니다.

 

맵의 디자인으로 볼 때 중립 멀티지역들 끼리의 거리가 상당히 멀게 됩니다. 이 점을 보완하고자 설계된 장치로 "웨이게이트"가 있습니다. 다만 이용하기 위해서는 수송선의 구매가 필요합니다. (워든제외)

 

※ 피드백은 항상 환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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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로그

 

River Valley 0.1

- 초기맵

 

River Valley 0.2

- 맵 크기 92×92에서 92×94로 변경

- 지형 수정

 

River Valley 0.3

- 맵 크기 92×94에서 92×96으로 변경 (실제 플레이가능한 영역은 92×92와 거의 동일합니다)

- 장식물들 추가

- 지형 수정

- 선술집 위치 변경

- 5시 11시 용병캠프 지역 지나갈 때 반응하지 않도록 수정

- 12시 고블린상점 지역 지나갈 때 반응하지 않도록 장식물 수정

- 웨이게이트 지역 거북이 크립 위치 변경

- 중앙 위 조선소 지역 멀럭들이 지나갈 때 반응하지 않도록 수정

- 기타 자잘한 부분 수정

14 Comments
35 CooLWiND 2017.11.04 17:00  
오우! 콘테스트 제출용맵이라니
좋은결과있으시길 바랍니다!
43 글쓴이 2017.11.04 17:10  
감사합니다 ㅎㅎ 많은 참가자 분들이 커스텀 모델들을 사용하고 해서 제 것이 좀 초라해보이지만 열심히 해볼 예정입니다. 응원의 말씀 정말 감사드립니다~
17 impression 2017.11.04 19:45  
수상을 기원합니다 3등까지 상금+상품있던데 힘내세요
43 글쓴이 2017.11.05 06:37  
말씀만으로도 힘이 되는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4 췍췍버거 2017.11.04 19:47  
오 .. 선전을 기원합니다
43 글쓴이 2017.11.05 06:38  
정말 그랬으면 좋겠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1 Flos 2017.11.05 09:49  
조선소!
43 글쓴이 2017.11.06 00:18  
네 이 맵의 특징 중에 하나입니다ㅎㅎ
ㅇㅇ
43 글쓴이 2017.11.15 12:01  
그럴 수도 있습니다. 공중거리가 5초 정도 빠른걸 감안한다면요~
2 암흑이 2017.12.29 13:07  
Drizzly Island 이 맵 같은 경우 맵은 참 좋은데 야자수 나무 클릭하다가 야자수 나무 사이가 클릭이 되어서 나무를 안 캐는 경우가 자주 발생하거든요. 이건 어쩔 수 없는 건가요? 야자수 나무가 클릭이 잘 안되는 것도 불편한데 중간에 공백까지 있어서 나무 까지 안 캐게 되네요.
43 글쓴이 2017.12.30 12:20  
그 문제는 모델 때문인 걸로 보여요. 오브젝트 에디터에 그런걸 건드리는게 있을런지 모르겠네요. 저도 그부분은 테스트할 때 많이 겪었는데 파묻힌폐허 맵타일의 나무들은 따로 만지지 않는 이상에야 어쩔 수 없는 것 같네요 ㅠ
5 jankay 01.16 15:25  
감사합니다
43 글쓴이 04.22 13:39  
사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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