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커뮤니티 > 워3 질문/답변
워3 질문/답변

선팔리딘 + 라이플맨이 양학용 빌드가 아니라 전술인가요?

G ㅇㅇ 8 492

트위치에서 봤는데 프로게이머도 선팔라딘 + 라이플맨으로 일반인 상대로 겨우겨우 이기는 것 같던데,

프로게이머가 일반인한테 겨우 이길 정도면 양학 위해서 재미로 쓰는 빌드일 줄 알았는데 아래 보니까 누가 오크 해가지고 선팔라딘+라이플맨은 못 막겠다는 글이 있더군요.

양학용인가요 아니면 전술인가요?


8 Comments
팔라가 버프 받아서 많이쓰이긴하는거 같은데 프로게이머가 쓰는건 한번도못봣는데;;ㅎㅎ

약점은 다 잇는거같아요 근데 잘쓰면 썌긴함...... 선팔라(디바인2렙+무포+힐1렙+에펜or마기+노빌+세컨(마킹or블레) 근데 마킹이 100배는무서운거같음.........일단 선팔라의약점이 무조건 팔라를 빨리처리하면 나머진 잘썰리는 조합인데 마나통빵빵하고 디바인쉴드 2렙에 졸라길고..........그거 풀릴떄 되니 무포쓰고........마킹은 힐떔시 죽지를 않고.......라이플 잘썰면 이기는데 영웅킬 노리다가 영웅못잡앗을경우;; 머 지는거죠 ㅋㅋㅋㅋㅋㅋ팔라는 라이플 살릴생각보다 마킹을 살리면 어후...........근데 영웅화력이 넘나 약하고

제가 잘 이용하는방법은 쿵쿵타 칩튼이나 헥스잘써서 팔라죽이는수가젤 좋습니다....팔라가 은근 유리몸임
로라이엇이랑 속이 트위치에서 방송할 때 그거 자주 하고 다닙니다
웁스아우치님 말씀과는 다르게 요즘 선팔라 빌드는 디보우션오라를 찍으려고 하는 목적으로 알고 있습니다.(디바인 안찍고 5렙엔 디보우션3)

작성자분께서 간과하신 점이 로라님이나 속님은 넷이즈 서버에선 최상위권 포식자들이기때문에 적당한 양학 및 방송 컨텐츠로 즐기시는 것이지 빡고수급 프로 대회에서는 속님이 쓰는걸 보지 못했네요.(로라님은 대회에선 나엘이니까요) 물론 제가 말을 이렇게 했다고해서 절대 약하거나 예능빌드는 아니라고 생각하는 점 말씀드립니다. 저도 많이 해봤는데 꽤나 강해서 승률도 좋구요 ㅎㅎㅎ 그러므로 작성자께서 하신 질문에는 개인적으로 전술이라고 봅니다. 조커 빌드로 쓰일지도 모르지요.
그렇군요, 디보우션 오라 구려서 팔라딘 8렙 전에는 안 찍는다고 하던데 버프 되어가지고 요즘 디바인 쉴드 대신 찍힐 때도 있는 모양이네요.
토르자인이라고 옛날 스2도 했던 프로게이머 있는데 선팔라 + 라이플로 쇼매치에서 해피한테 한 세트를 승리한 바 있습니다.
땡라이플+팔라딘은 초반이 약점이더라구요 상대가 초반견제를 안온다면 거의필승입니다 팔라 2렙이나 3렙타이밍에 라이플6기이상정도되는데 바로 상대본진가서 괴롭히면되더라구요 초반에 적영웅바로와서 팔라딘괴롭히거나 죽이거나 라이플잘라먹히면 져요 ㅋ
그럼 초반에 풋맨부터 2개 정도 뽑고 나중에 라이플로 전환하면 초반 약점도 덜해지나요?
언데드 유저라서 이 빌드가 손에 착착 감기네요 하지만 초반 견제에 피똥쌈~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