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커뮤니티 > 질문/답변
질문/답변

이런 초보적인 질문 죄송합니다만..

2 검은첼로 4 329

친구가 요즘 워크에 좀 빠져서 제가 1:1같이 해주고 있는데요요저는 주종이 언데고 친구는 오크입니다.

현재 70퍼 페널티는 제가 거의 지고

80퍼 페널티는 조금 차이로 제가 이기고 그정도 거든요.

근데 1:1도 좋지만 친구랑 하는거 2:2를 해보고 싶은데

2:2하면 너무 쳐발려서 제가 팀플은 아무것도 모르는구나 싶어서조언좀 부탁드리려고 합니다..

저도 완전 생초보고요

2:2 오언 팀플은 어떤식으로 플레이 하는지 포인트는 뭐고 종족 조합별 승리 전략은 무엇이고 주의해야할점은 뭐가 있을지 간략히 짚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4 Comments
종족별 경우의 수가 많아서 다 대답하긴 힘드고요... 일단 2:2는 조금 더 심화된 1:1라 생각하셔야 해요. 예를 들어 3:3이나 4:4는 팀원 한 명이 레벨업이나 견제에 밀려 도와주러 가도 다른 한 명이나 두 명이 있으니 커버할 수 있어요. 근데 2:2.... 그러니까 A,B가 한 팀이고 C, D가 한 팀이라 치죠. A랑 C가 싸웠는데 A가 밀리면(레벨이든 컨 싸움이든) B가 도와줘야 해요. 자기 영웅 레벨업이나 멀티를 포기하고. 물론 쪽수가 있으니까 C는 바로 도망가거나 적당히 싸우다 튀겠죠. 근데 D는 그럼 뭐 하고 있을까요. 당연히 첫 영웅 3렙 찍고 세컨 나오고 아니면 테크 엄청 올렸겠죠? 이런 식으로 차이나면 자연스레 밀리는 겁니다.
물론 이걸 방지하겠다고 첨부터 같이 모여서 사냥하는 방법도 있죠. 근데 이게 맵 따라 다 달라서... 같이 사냥하겠다고 모이는 것도 동선 낭비가 될 수 있어요. 상대방은 첨부터 차근차근 3렙 코스 밟거나 오버크리핑해서 2렙 단숨에 찍고 3렙 가는데 말이죠. 어쩡쩡하게 하면 저쪽은 3렙 3렙이 오는데 이쪽은 2렙 초중반이라 그냥 겜 말려요.
일단 오크 언데라 하셨으니 둘다 무난하게 간다 치면 오크는 파셔 꼬챙이. 언데는 데나 핀드겠죠? 칩튼 꼬챙이도 팀플에서 강하지만 3:3도 아니고 2:2라 견제가 힘들어서 비추천하고요(물론 찍을수만 있으면 2렙 쿵이 정말 강력하지만). 무난하게 오크는 파셔 꼬챙이 가서 한 명 말려죽이겠단 생각으로 견제하고요(우선 순위는 레벨이 중요한 언데나 아니면 멀티 시도하는 휴먼). 그 사이 데나는 3렙 찍겠단 생각으로 사냥터 순서 확실하게 외워서 달려야 합니다. 아시겠지만 1렙과 2렙 코일은 천지차이라서요.
파셔 꼬챙이로 견제 잘 해서(파셔 3렙보다 데나 3렙이 훨씬훨씬 중요함. 파셔는 상대만 잡을 수 있으면 렙업 늦어도 돼요) 시간 벌고 데나 3렙만 상대보다 먼저 찍으면 승기 넘어옵니다. 데나 3렙 찍고 세컨 쉐헌 나오면 일단 한 번 들이박고요. 1:1도 마찬가지지만 2:2도 주력 영웅이 먼저 3렙을 찍느냐 마느냐가 승패 영향 많이 끼칩니다. 다른 좋은 빌드도 많지만 이게 가장 무난하면서도 강력하니까 연습하세요. 물론 둘다 원거리라 만약 상대가 투휴먼에 디펜업 한 풋맨이면... 좀 괴롭지만요. 풋맨은 때리지말고 상대 영웅이랑 워터 먼저 잡는 컨을 하세요. 그리고 풋맨이 생각보다 많다 싶으면 무조건 멀티니까 언데 돈 밀어줘서 빨리 리치 커옵이랑 디스 띄우고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수고하세요~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