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커뮤니티 > 워3 팁/전략/정보 > EC98A4ED81AC
워3 팁/전략/정보

나엘전 타워링 빌드 (부제: 페라링)

이 전략은 시초라고 부르기에는 무리가 있지만, 보다 정형화되고 자세히 설명해주신 Enzo.Ferrari 님의 닉을 따서 보통 "페라링"이라고 불리운 전략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먼저, 그때 당시에 힘들었던 나엘전의 한 줄기 빛이 되었던 페라리님의 전략 연구글들의 링크를 걸어드리겠습니다. 저보다 자세히 기술하여주셨으니 참조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더이상 나엘에겐 안진다.확실한 90%승률 전략" http://www.playxp.com/war3/strategy/view.php?article_id=1542941&search=3&search_pos=&q=#!95

 

"더이상 나엘에겐 안진다. 90% 승률 전략 (속편)" http://www.playxp.com/war3/strategy/view.php?article_id=1556448&search=3&search_pos=&q=#!69

 

"더이상 나엘에겐 안진다. 90% 승전략 (부록편)" http://www.playxp.com/war3/strategy/view.php?article_id=1563289&search=3&search_pos=&q=#!17

 

 

제가 여기에서 설명드릴 내용은, 제 나름대로 겪은 내용을 다시 한 번 깔끔하게 설명드리기 위함입니다. 쉽게 말해 요약 및 핵심 정리만 기술할 것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전략 소개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가장 쉬운 조건입니다.

 

1. 워사냥 3문웰 홀업 빌드 (BEST)

2. 헌터스홀이 없는 빌드

 

이 때 터틀락처럼 데몬이 오우거 워리어 끌어먹는다고 피가 빠져있으면 더욱 좋습니다.

 

<빌드> 2 버로우 노홀업 빌드

 

(영상에서는 첫번째 버로우를 실수로 조금 늦게 지었네요. 175~185 골드가 되면 지으시면 됩니다. 필자는 자동알트가 아닌 수동알트 유저라 체력바가 거슬리신다면 죄송합니다)

 

피언 4금광, 피언 예약 3마리, 1기 알타

175 혹은 185 골드가 되면 1기 빼서 버로우

첫번째 나온 피언 금광

두번째 나온 피언 배럭

세번째 나온 피언 금광 (여기서 조금 갈릴 수가 있는 것이, 금광이 홀과 대각선일 경우에 피언 컨트롤을 통해 4인캐기가 가능합니다. 이때는 취향껏 나무로 보내주셔도 됩니다.)

네번째 나온 피언 정찰 -- 이 시점 알타 짓고 나온 피언 + 버로우 짓고 나온 피언 + 배럭 짓고 나온 피언 = 나무 피언 3기

나무 40 되는대로 버로우 -- 2번째 버로우 완성이 가까워질 즈음 피언(12) + 블마 (5) + 그런트 (3) = 인구수 20

버로우가 뚫리면 그런트 생산 -- 이 즈음에는 정찰 피언으로 전진 상점 짓기 시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번째 그런트 찍을 동안 남는 골드로 워밀 건설

인구수 29까지 그런트 계속 충원

 

정찰 피언이 워사냥임을 확인하면 거의 무조건 시전하셔도 좋습니다. 다만 되도록 걸려서 죽지 않고 상점을 지어주시는게 좋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1:1 맵일 경우 정찰을 가지않고 전진 상점을 짓습니다.

 

상점 건설 시기를 위 빌드에는 포함시키지 않은 것이, 맵마다 지을 수 있는 위치 들이 달라서 지어지는 타이밍을 특정하기 어려웠습니다. 하다보면 감이 생기실 부분이니 크게 걱정인 부분은 아닙니다.

 

전진 상점의 용도는 차차 설명드릴겁니다.

 

 

일반적으로, 블마 그런트는 시작하자마자 적 본진으로 달립니다. 도중 포탈을 파시고 노빌을 사면 BEST. 스킬은 무조건 윈드워크입니다. 최대한 윈드워크 데미지를 많이 넣어서 데몬 피를 빼줍니다.

 

이 때, 아처를 잡지 않고 문웰을 마시게 하는 것이 가장 BEST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윈드워크를 찍음으로 인해 데몬이 마나번을 사용하게 하고, 추뎀을 넣음으로 마나와 체력을 모두 소비시켜야 합니다.

 

이 소비는 문웰 소비와 직결됩니다. 처음부터 달려서 본진에 도착하면 밤이거나 곧 밤이 될텐데, 문웰 소비를 극대화시켜주시는 것이 가장 큰 핵심입니다.

 

타겟팅 1순위는 데몬, 2순위는 아쳐, 3순위는 문웰입니다. 바깥쪽에 지어지고 있는 문웰이 있다면 무조건 캔슬시켜주되 피가 많이 빠지면 안됩니다.

 

견제를 하면서 피가 빠진다면 지어놓은 전진 상점을 이용해서 최소한의 동선으로 체력을 채웁니다.

 

3~4번째 그런트를 찍는 도중에 피언을 3기 데리고 나와주세요. 즉, 도착할 때의 시점은 그런트 2~3기로 견제를 하고 있을 타이밍입니다. 타이밍을 언제로 잡느냐에 따라서 다르지만 보통 나무는

 

350~450 정도가 적어도 세이브 됩니다. 즉, 전진 상점 피언을 합해 데려온 4기의 피언으로 4개의 타워를 동시에 올릴 나무가 충분히 됩니다. (참고로 와치타워의 나무 소모량은 80)

 

타워의 위치는 재량껏 지으시되, 적어도 문웰이 닿는 위치에 지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처가 문웰 뒤에서 쏠 수 없는 거리랄까요. 캔슬하려면 무조건 나와야하는 거리를 벌리고 지으세요.

 

타워를 취소하려 들면 무조건 데몬 1순위로 타겟팅 하시는 것 잊지 말아주세요. 타워가 완성되기 시작하면 이겼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특별한 케이스>

 

*테레나스 같은 맵에서는 바로 달려가도 데몬이 2렙입니다. 이런 맵에서는 같이 2렙을 찍고 피언과 함께 스피드 스크롤을 찢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시크릿밸리 같은 맵에서 2노빌 견제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 경우에는 그런트 한마리 타이밍 만큼 밀린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3번째 그런트 찍으실 때 워밀을 짓기 시작하시고 피언 대동하세요.

 

 

 

페라리님의 경우에는 이 페라링을 시전하실 때 헌트빌드에서도 통한다고 하셨는데, 제 경우에는 정말 힘들었습니다. 심지어 헌터스홀이 있다보니 글쓰까지도 나올 수 있어 저는 힘들더군요.

 

굳이 사용하시고 싶으시다면 페라리님 글에 나와있을테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빌드 이해를 돕기 위해서 리플을 몇 개 올리겠습니다. EAST 서버에서 한 게임들이고, 상대가 생각보다 잘하는 분들이 없고 저도 양민이라 부끄럽지만, 기본적으로 어떻게 흘러가는지만 보시면 충분할

 

것 같습니다. (이미 이 전략의 실효성은 페라리님 및 여러 오크유저분들에 의해 검증이 된 상태니까요~)

 

감사합니다.

0 Comments
포토 제목
게시물이 없습니다.